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행복한 경영 이야기...

작성자 : 박한수  /  등록일 : 2007.11.26 (14:15)  /  조회 : 2,145
고객을 당신의 주인인 것처럼 대접하라
고객을 당신의 주인인 것처럼 대접하라.
왜냐하면 그건 사실이니까.
당신은 고객의 종이라는 것을 절대 잊어서는 안 된다.
(원문: Treat your customers like they own you,
because they do.
Never, ever forget that you are a servant.)
- 마크 큐벤, HD넷 공동 창업자

칭찬은 귀로 먹는 보약과 같다.
지휘와 지도력에는 많은 능력과 자질, 그리고 기술이 요구된다.
추진력, 설득력, 판단력, 인지력 등등...
그러나 잘한 일을 칭찬함으로써 얻어지는 격려와 높은 사기를
대신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.

- 리더십 전문가이자 미 육군 소장, 레드 뉴먼

커뮤니케이션은 나를 파는 것이다
커뮤니케이션은 메시지를 파는 것이 아니라
커뮤니케이션을 하는 자기 자신,
즉 메신저를 파는 일이다.
메신저의 신념을 팔아야 메시지에 담겨진 스토리가 팔린다.
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설득력은
많이 말하는 것보다 짧게 말하고
상대방의 말을 들어주는 가운데 공감대가 형성된다.

- ‘펭귄 원정대의 모험’에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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