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"신한금융, 지나친 수익위주 경영에 반성"
작성자 :
김영성 /
등록일 : 2012.09.04 (11:49) /
조회 : 2,045
이 같은 한 회장 언급은 지주사를 중심으로 한 그룹 경영이 수익 위주의 재무적 성과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었다는 반성으로 풀이된다.
한 회장은 "미국 월가에서 보듯이 금융이 비난과 질시 대상이 되고 있다"며 "이 같은 도전을 극복하기 위해 고객존중 철학을 바탕으로 따뜻한 금융을 꾸준히 추진해야 한다"고 촉구했다. 고객과 사회 모두에 이득이 되는 `따뜻한 수익`을 추구하겠다는 뜻이다.
한 회장은 "고객 이익 우선이라는 가치관이 결여된 시너지는 지속되기 어렵다"며 "규정상 문제가 없었던 일이나, 관행상 당연하게 생각했던 일에 대해서도 고객 입장에서 다시 한 번 생각해달라"고 당부했다.
협력 업체와 사업 파트너들과의 관계에 대해서도 한 회장은 "신뢰와 상생에 기반한 관계를 형성해야 한다"며 "동반자적 위치에서 지속 가능 성장을 지원해 사회 전체의 공존공영에 기여하겠다"고 다짐했다.
한 회장은 평소에도 임직원에게 "수익을 극대화한 다음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는 식의 사회공헌은 한계가 있다"며 "본업을 통해 수익을 내면서 사회공헌도 함께 이뤄져야 한다"는 지론을 강조해왔다.
매일경제2012.09.04일자
[김인수 기자]